아이가 미국에서 태어난 시민권자라면 5년에 한번씩 미국 여권을 갱신해야 합니다.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혹시 모를 아이 미래를 위해서라도 미국 여권은 가지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서울에서 미국 여권을 갱신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주한 미국 대사관 인터넷 사이트( 홈페이지 - 주한미국대사관 및 영사관 (usembassy.gov) )에 접속
2. 미국 여권 업무 Link Click( Passport Services-ko - 주한미국대사관 및 영사관 - Use our new wizard! (usembassy.gov))
3. 만 15세 이하 어린이 여권 Click하면, 아래와 같이 필요한 서류 및 준비물을 알려 줍니다.
- 미성년자의 경우 여권 갱신 및 신청을 위해 두 부모님과 함께 와야 합니다.
- 미국 출생 및 부모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한데, Certificate of Live Birth가 있으면 해결됩니다.
- 지난 여권과 신규 여권 기간 사이의 성장 사진도 필요합니다.(아이 얼굴은 변하기 때문에..)
4. Passport wizard를 이용하여 여권 신청서를 작성해서 Print를 합니다.
5. 예약 날자를 잡습니다.( 온라인 예약 제도 - 주한미국대사관 및 영사관 (usembassy.gov))
6. 예약 당일 대사관에 가서 인터뷰를 진행 후 발급된 여권은 택배를 통해 집으로 배달이 됩니다.
* 다른 나라(대만)에서도 해봤는데, 여권 발급 Process는 동일합니다.